Successfully reported this slideshow.
We use your LinkedIn profile and activity data to personalize ads and to show you more relevant ads. You can change your ad preferences anytime.

소셜PB양성

소셜PB는 SNS교육을 재능기부하며 고객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재무설계사들의 모임입니다.

  • Login to see the comments

소셜PB양성

  1. 1. SNS전문 FC/FP 양성 2012년 3월 24일 소셜PB 조환성 010-4313-1414
  2. 2. - 소셜노믹스
  3. 3. 영업의 핵심은? 고객발굴 기내 창가 좌석이 없어서 항공사 직원들에게 불평하던 사람들 속에서 나는 … 기침을 하고 있는 승무원에 주목했다. 그 승무원에게 다가가서 사탕을 건네며… “혹시 창가 쪽 자리가 나면 부탁할께요!”라 고 말했다. 곧 자리가 나자 내게 먼저 자리를 먼저 주었다. 그렇다면 우리는? 중소기업, 병원, 자영업자가 원하는 것은?  그들의 성과향상을 위한 교육과 마케팅을 돕는다면 우리는 그들의 선생님이자 협력자가 될 수 있다.
  4. 4. What? 무엇을 할수 있나? [사례#1 : 자영업자] 재무사의 아는 분이 자양동 시장에 작은 일 본식수제 어묵집을 개업하던 날 놀러갔다가 …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고 인터뷰영상을 찍었 다. 그리고…저녁에 집에서 블로그에 글을 쓰고 잤다. 그리고 다음날? 오전 10시 택배주문전화가 오고, 멀리서도 손님들이 찾아온다. 심지어는 가맹점을 하 고 싶다고 찾아오기도 하자 깜짝 놀라 재무http://financedoctor.org/130121934886 사를 찾아온다. 도와달라고
  5. 5. What? 무엇을 할수 있나?[사례#2 : 병원마케팅]한 병원에서 SNS무료 강의를 매주진행하고 있다.사람들은 배우러 오지만 늘 장소를기억하고, 온라인에 장소가 늘 알려진다.결국 사람들은?이 동네에 병원하면 이곳을 떠올리며본인이 가보지 않았어도 이 병원을추천한다. 이미 SNS로 생생히 병원의 많은 것들을 봐왔기 때문이다.(이 외에 수많은 방법이 있다.)
  6. 6. What? 무엇을 할수 있나? [사례#3 : 중소기업] 한 공장에서 SNS교육 중 구글을 활 용한 클라우드 교육을 진행했다. 임직원은 같은 회의실에도 있고, 지 방에도 있고, 이동 중에도 다 같이 회 의에 참석한다. 별도의 시스템 구입 없이도 ERP시스템적 효과를 낸다. 그래서 중소기업은? 임직원간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해졌 고, 원거리 화상회의는 물론 재고관 리까지 돈 하나 안들이고 개선하여 큰 성과를 냈다.
  7. 7. SNS전문 FC/FP가 되면?1. 자영업자들에게 매출증대를 코칭할 수 있다.2. FC/FP 자신을 온라인에 널리 알릴 수 있다.3. 고객관리에 강력한 도구를 가지게 된다.4. 중소기업의 성과향상을 위한 SNS교육을 제안할 수 있다.5. 지역별 모임의 주관자가 되어 모임을 활발히 개최할 수 있다.6. 프리젠테이션 능력이 향상 된다.7. 컨텐츠를 생산하다보면 스스로 학습효과가 높다.
  8. 8. SNS 강의를 나가면?1. 기업체 강의를 제안해서 사업장 단위 가망고객발굴2. SNS강의는 1회성이 아닌 근육운동과 같이 진행되 어야 하기에 4회~10회로 구성 됨(강사+코치)3. 사업장의 임직원과 깊은 유대가 형성됨4. 강의 역량에 따라서 문화센터 강의도 가능5. 재무교육과 SNS를 조합하여 강의도 가능6. FC/FP의 자부심 고취!
  9. 9. SNS 교육 다음은?재무교육은 임직원 복지에 단짝?1. 기업체의 임직원을 위한 복지차원의 교육은 ‘같은 급여를 받아도 행복한 삶을 살수 있다’는 확신을 주 는 것이다!2. 급여를 받아서 어떻게 돈을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행 복한 은퇴를 할 수 있다는 확신을 줄 수 있다.3. 근로자의 근무만족도가 높아져서 근속연수가 길어 지고 업무에 대한 동기부여가 가능하다.4. FC/FP 가 직접 강의 가능한 분야다!
  10. 10. 기업이 필요로 하는 것은?1. 작은규모로 시작하여 중견기업이 되려할 때 경영자 가 가장 고민하는 것은 기업의 조직문화를 만드는 것이다.2. 간단한 해법이 있다.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해서 임 직원이 Open-mind 하고 서로를 끌어안는 문화가 생겨나게 된다.3. 이 프로그램은 기업의 선택이지만 가이드라인을 제 시하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저비용)4. 성공사례 : 준오헤어, 이철헤어커커 등 이직율 해결
  11. 11. How? FC/FP 에게 필요한 것은?SNS를 통해서 널리 알리는 것은 쉽다!그렇다면 ‘나는 OO이다!’를 확실히! 나는 ‘재무사’다!
  12. 12. How? FC/FP 에게 필요한 것은? 모바일홈 QR코드 QR프로필 명함 재무사 블로그 재무사 페이스북재무사 업무안내장 재무사 홈페이지 재무사 트위터
  13. 13. 좋아요를클릭해주세요!

×